대상포진전염성 있을까?

대상포진전염성 있을까?

대상포진전염성

최근 뉴스에 보니 아나운서 최희씨가 대상포진에 걸려서 안면마비까지 와서 입원도 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정말 엄청난 고통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대상포진에 걸린 후 다시는 걸리고 싶지 않다고 하는데요.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어렸을대 수두를 일으킨 뒤 몸속에 잠복 상태로 존재하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하면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어른 아이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대상포진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극심한 고통이 동반되는 대상포진은 발생하고 나서 치료하는것보다 발생전에 미리 예방을 하는것이 좋을텐데요. 대상포진전염성과 대상포진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증상으로 바늘로 찌르는거 같은 극심한 통증과 피부에 물집이나 발진이 생기는데 대상포진 뜻이 띠모양의 발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근육통과 발열, 두통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은 발생하면 꽤 오랜기간 지속되고 합병증이나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어 대상포진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예방접종 입니다. 대상포진은 젊은 사람보다 50대 이상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50대 이상 이라면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는것이 좋습니다. 백신을 맞으면 대상포진이 발생할 확률이 줄어들고 대상포진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안맞은 사람보다 가볍게 지나가기 때문에 맞는것이 좋습니다. 미국의 연구에서는 대상포진 백신을 50세 이상 성인 수만명에게 접종한 결과 대상포진 발생은 절반으로 떨어지고 대상포진으로 고통을 겪는 환자는 1/3로 줄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상포진은 남녀노소 누구든 면역력이 약한 사람한테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피로 누적, 불충분한 영양섭취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져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식사를 하고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해서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노력하면 대상포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대상포진전염성

대상포진전염성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대상포진도 전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대상포진은 수두를 앓은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전염되지 않는다고 하며 대상포진 물집에서 흐르는 진물로 전염은 가능하지만 공기중에서 대상포진 바이러스로 인해 전염은 어렵기 때문에 대상포진전염성에 대해서 코로나19처럼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