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가버섯 끓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가버섯은 건강에 좋은 버섯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항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은 주로 차로 끓여 먹는데 차가버섯을 어떻게 끓여서 마셔야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이란?

차가버섯은 러시아의 시베리아에 자작나무같은 활엽수의 생목이나 죽은 나무에 기생하며 사는 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은 보통 15~20년 동안 성장하며 옛날부터 러시아와 동유럽에서 민간요법 치료제로 사용하였고 우리나라에서도 차가버섯은 약용버섯으로 간주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에서는 차가버섯을 불치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알려져 왔으며 현재 러시아에서는 차가버섯이 공식적인 암치료 약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1. 차가버섯의 대표적인 효능은 항암효과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차가버섯은 러시아에서 오랫동안 연구하여 지금은 공식적인 암치료 약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에는 항산화 성분과 트리테르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늦춘다고 합니다.

 

2. 차가버섯은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노화 과정을 늦추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노화, 탄력, 주름 등의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면역력은 우리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첫번째 방어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감기나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 등에 걸릴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사이토카인의 생산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줘 면역력을 높여 감기나 각종 질병들로 부터 우리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그밖에 차가버섯은 콜레스테롤, 혈압과 혈당을 낮추고 심혈관질환을 막는데 도움이 되며 우리몸의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끓이는법

차가버섯 끓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은 원물과 가공된 분말 형태로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차가버섯 분말 형태로 많이 드실텐데요. 차가버섯 원물 끓이는법과 차가버섯 분말 끓이는법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 원물

- 차가버섯 200g을 물로 깨끗이 씻어서 60도의 물 2.5리터에 넣고 상온에서 48시간 정도 우려냅니다.

- 48시간 후 차가버섯을 건져낸 후 차가버섯 물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3일이내에 섭취)

 

차가버섯 분말

- 60도 정도의 아주 뜨겁지 않은물에 차가버섯 분말 1g 정도 넣고 잘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차가버섯을 펄펄 끓는 물 100도의 물에 넣으면 차가버섯의 좋은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60도 정도의 물에서 우려내 마시는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차가버섯 주의사항

차가버섯 원물이나 분말 가루의 경우 공기중에 쉽게 산패되어 맛이 변하거나 색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밀봉한 상태로 냉장고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가버섯의 좋은 성분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차가버섯을 드실때는 60도 이하의 온도로 조리해서 먹는것이 좋으며 버섯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고 과다섭취시 속쓰림 또는 복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차가버섯 분말의 경우 하루 1g 정도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차가버섯 효능과 차가버섯 끓이는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차가버섯을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