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인스턴트 식품 라면. 한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1년에 라면을 약 76개 먹는다고 합니다. 약 4일에 한번 정도 라면을 먹는다고 하는데 자주 먹는 사람은 거의 매일 먹기도 하죠. 이렇게 많이 먹는 라면이 건강에 안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라면에 들어있는 나트륨 때문인데요. 라면 하나를 먹으면 나트륨 하루 권장 섭취량을 다 먹을수 있을정도로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알다시피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혈압이 올라가 고혈압을 유발하고 고혈압으로 인해 또 다른 질환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라면스프에 들어가는 인공조미료 MSG는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 해로운지 논란이 많지만 MSG 역시 라면이 건강에 좋지 않을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라면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맛있게 먹을수 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라면을 너무 많이 먹게되면 고혈압, 당뇨, 심혈관질환 등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라면이 먹고싶다면 라면을 조금 더 건강하게 먹을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면 건강하게 먹는법
1.라면 국물을 먹지 않거나 덜 먹는다.
- 라면 국물에 나트륨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라면국물을 먹지 않거나 덜마셔도 라면을 먹으면서 섭취하는 나트륨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라면 스프의 양을 줄입니다.
- 라면 스프의 양을 줄여서 라면을 끓이면 라면의 나트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라면 스프의 양을 줄여서 라면의 맛이 덜하다면 고춧가루를 조금 넣으면 조금 더 괜찮아진다고 합니다.
3. 라면에 양배추를 넣어 먹는다.
- 라면에 양배추를 넣어서 먹으면 양배추에 풍부한 칼륨이 라면에 많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라면에 부족한 무기질, 비타민 등을 채워줍니다.
4. 라면에 양파를 넣어 먹는다.
- 라면에 양파를 넣어 끓이면 혈액속에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라면에 우유를 넣어 먹는다.
- 라면에 우유를 넣어 끓이면 우유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6. 라면에 다시마를 넣고 끓인다.
- 라면에 다시마 조금을 넣고 끓이면 다시마에 들어있는 알긴산 성분이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